https://www.youtube.com/watch?v=g12TyM9vc0g 

진짜 사회초년생들은 5번은 봐야하는 영상.

나는 이런글을 적으면 약간 꼰대같을 수 있겠지만.

나는 고3때부터 일을 시작했다. 주간만 할때는 170만원 , 야간할때는 220~250만원정도 월급을 받았다.

그리고, 부모님집에서 사니깐 나가는돈은 딱히 없었다. 한달에 부모님한테 30만원주고,

내용돈 30만원 받는걸 제외하면 전부 어머니가 돈관리를 하셨다.

 

내 친구들중에 생일이 빠른친구들은 고3때 면허를 딴 친구들이 있다.

나는 면허증을 따면 자동차를 살거같아서, 일부로 늦게 면허증을 땄다. 23살에 큰누나랑 2종보통면허를 땃다.

 

그리고 친구들은 똑같이 고3때부터 일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21~22살때 차를 한대씩 뽑았다.

그것도 새차로. 나는 자동차를 이동수단으로 느끼기때문에 중고차에 대한 불신은 없는편이다. 

친구들은 자동차에 대해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할부로 새차를 구매했다.

그리고 영상에 나오는 말대로 

1. 할부금

2. 기름값.

3. 보험금~~ 등등 해서 월급에서 많은걸 나갔을꺼같다.

 

저런영상을 보면서 다시금느끼는게 정말 사회초년생은 더더욱 차를 사면안된다는걸 느끼게되었다.

나는 5년동안 중소기업에 있으면서 어머니가 내 월급을 모아서 1억가까이 모아주셨다.

그리고 그게 씨드머니가 되어서 어느정도 굴리고있다. 

만약 지금가지고있는 지식을 가지고 그때로 돌아간다면 더 굴릴 수 있겠지만, 지나간 과거니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지나고보면 내가 했던 선택들은 대부분 괜찮은 선택한거같다. (했다고 믿고싶다.)

1. 중소기업 다닐때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2조2교대하면서 힘들지만 자격증 공부를 했던 선택 

 -> 그렇게해서 24살에 전역하고 25살에 포스코 입사 (만약 전문대라도 갔으면 어땠을까 생각도함.)

2. 씨드머니가 모일때까지 자동차를 사지않은것.

3. 일찍 결혼해서 안정감을 얻은것.

 -> 일찍 결혼하면 좋은점은 이제 가족과 회사에만 집중하면 된다는것. 연애하면 여자친구도 만나야하고, 회사업무도 봐야하고 두마리 토끼 다 잡을려다가 둘다 놓칠 수 있을거같다. 그치만 결혼을 하게되면 하나만 집중할 수 있게되는거같다.

그것은 가족의 성장. 글로 표현하기가 어렵지만, 여자친구에서 아내가 된다는건 굉장한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그치만 결혼을 늦게했다면 하는 생각도 든다.

 

중고차 파괴왕 유튜브 영상보고 나는 다시금 느끼게되었다. 

20대초반에 아반떼보다, 

20대후반에 싼타페가 더 값지다는걸. 

+ Recent posts